블록데몬, 크립토 온램프 업체 젬 인수..."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빈틈 메웠다"

블록체인 인프라 플랫폼 블록데몬이 크립토 온램프(on-ramp) 회사인인 젬(Gem)을 인수했다고 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젬은 법정화폐와 암호화폐 온랩프 및 오프램프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회사다. 법정화폐와 디지털 자산 들간 브릿지를 제공한다.

젬은 거래 데이터 어그게이션 서비스 및 고객 신원 확인(KYC) 제품도 갖추고 있다.

블록데몬 블록체인 노드 인프라는 사용자들이, 기관급 보안 및 모니터링을 기반으로 노드를 스테이크하고, 확장하고 배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블록데몬은 50개 이상 블록체인 네트워크들을 지원하고 있다. 거래소들, 커스터디 회사들, 크립토 플랫폼 및 금융 기관들에 의해 많이 사용되고 있다.

블록데몬 CEO인 콘스탄틴 리츠터는 "우리는 전용 인스턴스(dedicated instances)들, 고가용성 클러스터들, 추상화 API, 스테이킹과 유동성을 통해 이자 벌기 노드 포함해 기관들을 위한 풀 노드 스택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노드가 커버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우리 기관 고객 기반과 관련이 있는 영역은 법정화폐 온램프 및 오프램프"라고 말했다.

그는 "크립토 온램프는 종종 나쁘고 서툰 제품들이다. 그러나 좋은 온램프는 새로운 거래 기반 매출원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인수는 블록데몬이 올해초 32억5000만달러 규모 가치를 인정받고 2억700만달러 규모 시리즈 C 투자 라운드를 마친 후 이뤄졌다.

블록데몬은 젬의 내장할 수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UI) 플로우와 사용자들이 온램프 서비스들을 통해 125개국에서 암호화폐를 구입할 수 있게 해주는 API를 통합할 계획이다. 젬 API는 셀시우스 같은 탈중앙화 금융 플랫폼과 크립토 매니지먼트 플랫폼인 쉐이프시프트 등이 사용하고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