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스택, BI-머신러닝-데이터사이언스 통합 클라우드 아키텍처로 합쳐지고 있다

데이터 분석 스타트업 Dbt랩스는 최근 42억 달러 규모 가치에 2억2200만 달러 시리즈 D 투자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이번 투자는 알티미터가 주도했고 앰플리파이 파트너스, 안드레센 호로위츠, 세콰이어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 C 투자를 받은 후 1년도 안돼 이뤄진 것이어서 주목된다.

2022년 초 Dbt랩스는 9,000개 기업들이 자사 오픈소스, SQL 기반 데이터 분석 툴을 사용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번 투자 유치와 관련해서는 모던 데이터 스택에서 다음 레이어를 개발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dbt랩스 창업자 겸 CEO인 트리스탄 핸디는 "dbt가 데이터 전환에 산업 표준으로서 받아들여지면서 우리의 가장 진보적인 커뮤니티 멤버들은 공개적으로 모던 데이터 스택의 미래에 대해 생각한 것과 거기에서 dbt의 역할에 대해 말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분야 전문 종사자로서 조직들의 단일 진실 소스, 모든 BI와 분석 툴을 통한 접근을 정의하는 오픈 레이어라는  제품 로드맵에 대해 더 이상 흥분할 수 없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지금의 데이터 스택
Dbt랩스가 제공하는 다음의 데이터 스택

자민 볼 알티미터 파트너는 "데이터 산업은 머신러닝, 데이터 사이언스,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유스 케이스(use cases)들을 지원하는 통합 클라우드 데이터 아키텍처들 주변으로 합쳐지고 있다"면서 "Dbt는 이같은 미래에 고유하게 잘 포지셔닝돼 있다. dbt는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 비즈니스 애널리스트들을 필요에 맞춰진 전환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다수 유스 케이스들에서 다수 사용자들이 단일 지식 레이어에서 작업할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