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플러스의 후예 구글 커런트도 허망하게 역사속으로

구글플러스는 이미 사라진 구글 SNS다. 구글플러스 개인용 버전은 2019년 4월 묻을 닫았다. 그러나 아예 사라진 건 아니었다.

구글은 구글플러스 브랜드를 구글 커런트로 바꾸고 엔터프라이즈에 초점을 맞춘 소셜 미디어로 투입했다. 구글 커런트 역시 존재감은  크지 앟았다.

구글 커런트는 구글 워크스페이스플랫폼을 유료로 쓰면 이용할 수 있다. 조직내 멤버들만 포스트를 볼 수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구글은 워크스페이스 블로그 포스트를 통해 2023년부터 시작해 커런트 서비스는 점차 중단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아스테크니카는 11일(현지 시간) 구글플러스는 완전히 실패한 개인 사용자 제품이라며 구글 커런트가 중단된다고 해서 놀랄 일은 아니라고 평했다.

하지만 궁금증은 남는다. 구글이 실패한 제품인 구글 플러스 브랜드를 구글 커런트로 바꾸고 비즈니스 용으로 투입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렇게 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믿었던 것일까?

아스테크니카는 구글은 브랜드를 바꾸고 나서 비즈니스 제품으로서 커런트에 대해 어떤 것도 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구글은 구글 커런트를 접고 구글 메시징 앱 중 하나인 구글 챗을 대타로 투입한다. 구글 챗은 애초 슬랙 경쟁 상대로 여겨졌지만 이후 소비자용 구글 행아웃 채팅 앱을 대체할 대안으로 포지셔닝이 바뀌었다. 이런 가운데 구글챗은 다시 구글 플러스 대체재 역할도 맡게 된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