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피트니스 바이크 펠로톤을 인수한다면?

실내용 정지 바이크 제조업체인 펠로톤 인터랙티브가 주가가 하락하고 한 행동주의 투자자가 매각을 검토하라고 촉구하면서 아마존을 포함하는 잠재적인 인수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들을 인용해 4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아마존은 잠재적인 거래에 대해 자문사들에 언급했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로선 아마존이 제안을 계속 진행할지, 자체 자문사들과 논의 중인 펠로톤이 아마존 제안을 받아들일지는 보장된 것이 없는 상태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아마존 외에 다른 잠재 인수자들 이름도 거론되고 있다. 그러나 거래가 임박한 것은 아니며 아예 없을 수도 있다고 WSJ은 전했다.

펠로톤이 매각될 경우 규모는 상당한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펠로톤 기업 가치는 80억 달러 수준이다.

펠로톤은 한때 코로나 19 팬데믹의 수혜주 중 하나로 꼽혔다. 사람들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가상 수업과 함께 제공되는 펠로톤 피트니스 바이크에 대한 구매도 증가했다. 하지만 지금은 주가가 하락하면서 투자자들로부터 대안을 내놓으라는 압박에 직면해 있다.

펠로톤 주가는 1년 전만 해도 500억 달러까지 치솟았다가 지금은 크게 떨어진 상황이다.

이런저런 문제들이 있기는 하지만 펠로톤을 인수할 경우 아마존이나 다른 회사들은 펠로톤이 보유한 부유한 사용자들과 그들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된다. 또 급성장하는 헬스케어 및 웰니스 기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할 수 있다.

펠로톤과 물류 자회사 같은 아마존 기존 사업들 간에는 나름 잠재적인 연결고리들도 있다. 아마존에 넘어갈 경우 펠로톤은 자사를 포함해 여러 회사들이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공급망 문제들을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WSJ은 전했다.

펠로톤 구독 서비스는 이론 적으로 아마존 프라임과 번들 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아마존은 할로 헬스(Halo Health ) 및 웰니스 트래커(Wellness tracker)를 선보이는 등 최근 몇 년간 커넥티드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적극 시도해왔다.

펠로톤 이용자들은 자신들의 심장 박동 수와 칼로니 소모량을 추적할 수 있는 옵션을 갖고 있다. 이들 데이터는 아마존 다른 제품들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WSJ은 전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