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 매출, 이제 마이크로소프트-스냅챗-트위터 합친 것보다 많다

아마존이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상당한 파워를 확보했다는 것이 숫자로 공개됐다.

아마존은 3일(현지시간) 작년 4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 기타 사업으로 분류하던 광고 부문 매출을 처음으로 별도로 떼어내 공개했다.

아마존은 지난해 4분기에만 97억 달러를 광고로 벌어들였다. 아마존 전체 매출에서 7%에 해당하는 수치다.

2021년 전체적으로 보면 아마존 광고 매출은 310억 달러 규모에 달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냅챗, 트위터 광고 매출을 합친 것보다 많은 수치다.

아마존은 10년 전 광고 익스체인지를 처음으로 선보이고 온라인 광고 시장에 본격 뛰어들었다.

아마존은 비디오 광고, 배너 광고 등 다양한 광고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매출에 기여도가 가장 큰 것은 검색 결과 위에 보이는 스폰서드 제품 광고다.

아마존 광고 사업은 소셜 미디어가 아니라 검색과 직접 연결돼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 사업에 큰 타격을 준 애플 프라이버시 정책에 따른 영향도 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