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워크로드, 가상머신과 컨테이너에서 모두 돌린다

A

엔비디아가 GPU 워크로드 가속화를 위한 AI 엔터프라이즈 스위트 최신 버전을 최근 공개했다.

조직들이 컨테이너와 가상머신에서 모두 워크로드를 돌릴 수 있게 해주는 VM웨어 v스피어 위드 탄주(vSphere with Tanzu, 이하 탄주)와 통합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에 공개된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1.1은 지난해 VM웨어와 협력해 선보인 GPU질라(GPUzilla) 스위트 업데이트 버전으로 엔터프라이급 AI 툴과 프레임워크 묶음으로 이뤄져 있다.

조직들이 엔비디아가 인증하고 지원하는 다양한 AI 애플리케이션들을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웨어 탄주와 통합된 것과 관련해 엔비디아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요구가 많았던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엔비디아 AI 엔터프라이즈 1.1은  v스피어를 쓰는 조직들이 AI워크로드를 컨테이너와 가상머신 환경 둘다에서 돌릴 수 있게 해준다.

더레지스터가 시장 조사 업체 IDC의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트 담당 연구 디렉터인 개리 첸을 인용한 내용을 보면  AI 워크로드를 배치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으로 많은 인프라 레이어들에 걸쳐 지휘를 요구한다.

이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리소스에 제한이 있는 IT 부서들에 호소력을 발휘할 가능성이 높다는 설명이다.

그는 "턴키, 풀스택 AI 솔루션은 배치를 크게 간소화한다. 엔터프라이즈들에서 AI를 보다 접근 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