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크기 초소형 '피자 공장' 팝니다

"실제 구매 가능한 유일한 피자 제조 로봇"

 

미국의 식품 기술 솔루션 기업 피크닉이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모듈식 피자 로봇 시스템, '피크닉 피자 시스템'(Picnic Pizza system)을 선보였다.

한마디로 맛있는 피자를 사람 없이도 빠르게 대량으로 만들어주는 피자 로봇이다. 지금 바로 사전 주문 제작이 가능하고 제품 배송은 2022년에 이뤄진다.

국제 피자 엑스포 콘퍼런스 행사에서 첫 선을 보인 피크닉 피자 시스템은 모듈 구성에 따라 월 3500달러에서 5000달러에서 임대료를 지불하고 사용할 수 있다.

Picnic Pizza system
Picnic Pizza system

제품 자체 가격은 억대에 이르지만, 월 임대료 형식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빌려 사용하는 방식이다. 무료 배송 설치에 유지관리비도 포함된다. 특히 초기 도입 비용이 없다는 점에서 매리트가 있다.

시간당 최대 100개의 피자를 빠르게 대량 제조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인건비 절감과 위생 및 안정성 보증 등 긍정적 요소를 고려하면 충분한 제품 경쟁력을 지니고 있다는 것이 피크닉의 설명이다. 대량 공급이 필요한 대형 피자 체인점이나 레스토랑, 급식소 등이 피크닉 피자 시스템의 타깃이다.

클레이튼 우드 피크닉 CEO는 "피크닉 피자 시스템은 식품 로봇 공학의 새로운 이정표"라며 "전자동화된 피자 제조기기로는 현재 구입할 수 있는 유일한 제품이다. 요식업계에 자동화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