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도 엣지-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 정조준

엔비디아가 최근 기업들이 AI 워크로드용으로 제작된 인프라에 연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I 런치패드(AI LaunchPad)와 플릿 커맨드(Fleet Command)를 발표했다.

AI 런치패드는 기업들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파트너들을 통해 엔비디아 기반 하드웨어와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올초 발표된 플릿 커맨드는 다양한 위치들에 걸쳐 AI를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런치패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릿 커맨드는 엣지 관련 서비스로 볼 수 있을 것 같다.

엔비디아에 따르면  AI 런치패드를 통해 에퀴닉스 같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파트너들은 AI 교육 및 추론, 엣지 배포 및 기타 데이터 과학 측면을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에퀴닉스 고객들은  엔비디아 DGX 슈퍼POD(Nvidia DGX SuperPODs), 엔비디아 AI 라이프 사이클 관리 제품인 유스 베이스 커맨드(use Base Command)에서 AI 앱들을 돌릴 수 있다. 이를 통해 엔비디아에 특화된 시스템들에 대한 작업들을 지휘하고 배치할 수 있게 한다.

AI 런치패드는 VM웨어 V스피어 클라우드 컴퓨팅 가상화 플랫폼, 블루필드 DPU, 데이터센터에 초점이 맟춰진 엔비디아 장비 라인업에서 돌아가는 엔비디아 AI 분석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플립 커맨드는 기업들이 중앙화된 곳에 설치하고 업데이트히고 관리함으로써 AI 앱들을 공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한다. 플립커맨드를 통해 개발자들은, 앱들을 추가 및 삭제할 수 있고,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고, 기기 상태를 모니터링할 수 있다.

이같은 측면에서 플립 커맨드는 엣지단에서 사물인터넷(IoT) 개발과 관리를 간소화하는 기존 툴들과 비교할 수 있다. 기존 툴들은 아마존웹서비스 IoT, 구글 클라우드 IoT 엣지, 바이두 오픈엣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스피어, 제 데다, 파티클 발레나 등을 포함하고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