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토반 위 테슬라 모델3 최고속도는?

테슬라의 전기차의 힘(토크)과 가속력이 좋은 건 널리 알려졌다. 특정 구간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하는 내연기관 차량과 달리 전기차는 출발과 저속, 중고속에서 일정한 토크를 발휘하는 건 전기 모터의 특성이기도 하다.

테슬라를 대표하는 전기차, 모델3의 경우 듀얼모터를 장착한 퍼포먼스 모델의 제로백(0~100km/h 가속시간)은 불과 3.3초에 불과하다. 억대 슈퍼카에 준하는 가속력이라 할 수 있다. 심지어 롱레인지(4.4초), 스탠다드(5.6초) 모델도 웬만한 스포츠카나 고급 세단을 능가한다.

그렇다면, 최고속도는 어떨까?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모델의 카탈로그상 최고속도는 시속 261km라고 되어있다. 실제로 도로에서 모델3가 이만한 속도가 나올까?

이러한 궁금증을 네덜란드의 자동차 리뷰 채널 'AutoTopNL'이 해결했다. 따끈따끈한 2021년 최신형 테슬라 모델3 퍼포먼스 모델을 독일 아우토반 고속도로 위에 가져다 놓은 것이다.

아우토반 위에서 AutoTopNL팀 드라이버는 테슬라 모델3를 최고속도 262km/h까지 가속하는데 성공했다. 모델3 퍼포먼스 공식 최고속도가 시속 261km이니 이보다 약간 높은 속도를 기록한 것.

물론, 일반인이 일반적인 도로 위에서 이런 최고속도를 기록할 일은 없을 것이다. 특히 국내 고속도로 환경을 고려하면 더더욱 이런 속도를 경험할 일은 없다. (그래서도 안되고)

그러나, 테슬라의 빠른 순발력과 고속 안정 성능을 가늠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최고속도 테스트를 진행했다는 사실을 참고하자.

참고로 국내 차량 중 가장 빠른 속도를 기록한 차량은 쏘나타 하이브리드다.
지난 2019년 미국 유타주의 본네빌 소금 사막에서 소나타 하이브리드가 최고시속 164.669마일(약 264km/h)을 기록한 바 있다. 다만, 속도 기록을 위해 부분 구조 변경과 무게를 더는 등 튜닝한 차량이라는 점은 고려할 필요가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