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골드만 삭스 임원의 도지코인 은퇴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 삭스의 영국 런던 지점에서 어느 선임 관리자가 은퇴했다. 정년이 다 되었거나 다른 인생을 일구기 위한 은퇴는 아니다.

굳이 회사 생활을 하지 않아도 될 만큼 큰 돈을 벌고 난 다음 실행하는 이른바 '조기 은퇴자'다. 골드만 임원 출신이니 주식이나 부동산 대박일 수도 있겠지만, 이번 사례는 꽤 다르다. 암호화폐 ... 그것도 비트코인이 아닌 도지코인으로 대박을 냈다.

영국 가디언지에 따르면, 행운의 주인공은 골드만 삭스 영국 지점의 전무 이사이자 아시아 신흥시장 영업 책임자인 아지즈 맥마흔(Aziz McMahon)이다. 그는 자신의 현금 자산을 도지코인에 투자한 후 큰 수익을 거뒀다.

맥마흔 이사가 도지코인으로 얼마나 큰 돈을 벌었는지는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도지코인은 코인마켓캡을 기준으로 올해 1월 1일 0.47센트에서 시작해 현재 48센트에 거래되고 있다. 그가 만일 지난해 도지코인에 1억을 투자했다면, 지금 내다 팔아도 100억으로 불려졌다는 얘기다. 도지코인은 지난 5월 8일 장중 72센트까지 올라갔다.

올 1월부터 5월까지 도지코인 가격 변화 /자료=코인마켓캡

맥마흔 이사의 투자는 전적으로 개인 계정을 이용해 암호화폐에 투자했으며, 그가 골드만 삭스의 암호화폐 투자 부문에는 관여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지코인의 성공 이후 유사한 밈(Meme) 코인이 우후죽순 등장하고 있다. 그러나 모두 도지코인처럼 급등세를 탄 것은 아니다. 이른바 대다수 '잡코인'들은 투자자에게 별다른 수익을 가져다 주지 못한 채 수명을 다하는 경우가 흔하다.

영란은행 총재인 앤드류 베일리의 말이다.

"암호화폐는 본질적으로 내재적 가치가 없다. 때문에 외적 요인에 의해 그 가치가 좌우된다. 모든 투자금을 잃을 각오가 된 경우에만 암호화폐에 투자하시라"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