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벌써? 세계 최초 M1 아이맥 탄생하다

덕 중의 덕은 양덕이라 했던가?

올해 애플 실리콘을 기반으로 한 2021년형 아이맥 출시가 예상되는 가운데 어느 테크 유튜버가 M1 프로세서를 장착한 맥미니를 기존 아이맥에 이식하는 작업에 성공했다. 세계 최초의 M1 아이맥의 탄생이다.

괴작을 탄생시킨 장본인은 테크 유튜버 루크 미아니(Luke Miani)다.

그는 iFix 분해 가이드를 이용해 2011년형 27인치 아이맥을 분해한 후 맥미니의 로직 보드를 아이맥 안으로 욱여넣는데 성공했다.

맥미니의 HDMI 포트를 통해 아이맥의 LCD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는 게 관건이었다. 또한 애플 매직 마우스와 키보드 연결이 불안정하고 Wi-Fi도 느리다는 등 몇 가지 문제점이 있지만, 추가적인 개조를 통해 해결 가능한 문제로 보인다.

맥미니의 썬더볼트, USB-C 포트를 되살리는 것은 추후 과제로 남았다. 실험적인 작업이지만, 어쨌든 가능하다는 점에 주목해야 할 듯 하다.

애플은 올해 데스크톱용으로 튜닝한 가칭 'M1X 프로세서'를 장착한 M1 아이맥을 출시할 계획이다. 아직 구체적인 사양과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