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구입해선 안되는 애플 제품들

애플은 매킨토시부터 아이폰,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 팔고 있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의외로 제품 라인업이 단순한 편이다. 즉 하나의 제품군에 다양한 변형을 주지 않는다. 잘 만든 제품군 하나로 짧게는 1년, 길게는 2~3년간 버티기도 한다.

때문에 애플 제품 구입 계획이 있다면, 제품 수명 주기를 잘 살펴볼 필요가 있다. 당장 필요해서 구매했는데, 사자마자 금세 신제품이 등장하는 낭패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ZD넷에서 애플 제품 수명 주기를 고려해 '당장 사지 말아야 할 것'에 대해 정리했다. 특히 매킨토시 컴퓨터의 경우 애플 실리콘 전화 시기인 탓에 선택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하겠다.

13인치 및 16인치 맥북프로

지난해 11월 M1 프로세서를 장착한 신형 매킨토시 제품으로 맥미니와 맥북에어, 그리고 13인치 맥북프로 일반 버전이 선을 보였다. 이번에는 13인치 맥북프로 고급형 제품과 16인치 맥북프로 차례다.

두 제품은 지금껏 무성한 소문에 시달렸다. 13인치 맥북프로 고급형 대신 14인치 맥북프로가 그 자리를 대신할 것이라는 얘기도 나온다. 16인치 맥북프로는 애플이 지금껏 출시한 포터블맥 중 가장 강력한 제품이 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다.

어쨌거나 이들 제품은 곧 M1 프로세서를 장착한 신제품으로 대체될 예정이다. 현재 인텔 버전은 구매를 권하지 않는다.

아이맥 또는 아이맥 프로

아이맥 시리즈도 애플 실리콘으로 대체가 예정돼 있다. 애플이 데스크톱용으로 튜닝한 가칭 'M1X 프로세서'를 이미 완성해 놓았다는 소문이 파다하다. 아이맥과 아이맥 프로 둘 다 교체되거나 적어도 아이맥 1종만큼은 M1X 프로세서를 장착한 신형이 올 상반기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애플TV

현재 5세대 애플TV 4K는 지난 2017년 9월에 출시됐다. 지난해 애플TV+ 스트리밍 서비스가 확장된 후 신형 애플TV의 필요성이 커진 상황이다. 여전히 한국 출시 계획은 오리무중인 상태지만 ...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도 지난 2019년 3월 출시 후 2년 동안 신제품 출시가 없었다. 2021년형 아이패드 미니의 경우 애플 펜슬 지원에 대한 요구가 강하다. 지난해 아이패드 에어가 업데이트된 만큼 올해 아이패드 미니도 신제품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높다.

기타

홈팟도 2018년 2월 이후 새로운 기기가 없었다. 더 작고 가벼운 홈팟 미니가 있지만, 풍부한 음질 위주의 하이파이 무선 오디오 용으로 새로운 홈팟 제품 출시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 역시 새로운 세대 제품으로 모두 갱신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기존 제품군이 모두 할인판매에 들어간 것으로 보아 곧 신제품 출시가 유력하다는 관측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