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홈팟 vs 홈팟 미니, 무엇이 다를까?

지난 애플 아이폰 12 발표 이벤트에서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만큼이나 흥미를 끈 제품이 바로 홈팟 미니 스마트 스피커다. 애플답게 아주 고급스럽고 멋들어진 스피커를 선보였다.

홈팟 미니의 등장은 애플도 구글, 아마존처럼 스마트 스피커를 크기와 성능에 따라 고급형과 보급형으로 나누는 전략처럼 보인다. 홈팟 미니(99달러)는 기존 홈(299달러)팟보다 작고 확실히 저렴하다.

애플 생태계를 아우르는 음성비서 기능과 꽤 좋은 음질 그리고 괜찮은 디자인을 갖춘 스마트 스피커라는 점에서 홈팟과 홈팟 미니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홈팟 미니는 더 작은 체구 안에 더 다양한 신기능이 집약돼 있다. 우선 두 제품의 기본적인 비교는 아래 표와 같다.

홈팟 미니 vs. 홈팟

홈팟 미니에는 U1 광대역 칩을 내장해 아이폰 등 애플 휴대용 기기와 즉시 연동된다. 별도의 블루투스 연결이 필요 없다. 홈팟과 홈팟 미니끼리 서로 통화할 수 있는 인터컴 기능도 제공한다. 각 방에 음악을 따로 혹은 다 같이 들을 수 있는 멀티 룸 오디오, 2개를 연결하면 스테레오 지원 저절로 이뤄진다.

특정 방향으로 음향을 보내지 않고 공간 전체를 울리는 360도 오디오, 내장 마이크를 활용 음악을 걸러 들음으로써 사용자의 음성 명령을 더 잘 알아듣는 시리 등 개선된 기능들이 홈팟 미니에 꽉 차 있다.

기존 홈팟이 홈팟 미니보다 나은 점은 애플TV 4K를 연결했을 때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환경을 지원하는 것과 더 풍부하고 깊은 음질 정도다.

홈팟 미니 내부 투영도

홈팟과 홈팟 미니의 가장 큰 차이점은 크기다. 홈팟은 높이 172mm 지름 142mm 무게는 2.5kg 인데 반해 홈팟 미니는 높이 84.3mm 지름 97.9mm 무게는 345g에 불과하다. 크기에 따른 음질 차이는 분명히 있다. 그러나 홈팟 미니의 작은 크기를 고려하면 매우 뛰어난 음질을 들려준다. 대부분의 주택과 아파트 방, 거실, 사무실 공간에서 훌륭한 성능을 발휘한다.

홈팟 미니는 11월 6일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정식 시판은 11월 16일부터다. 다만 홈팟과 마찬가지로 국내 정식 출시 가능성은 많지 않아 보인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