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엑스박스 시리즈 X와 시리즈 S, 어떤 차이가 있나?

M
게이밍 성능, 4K 해상도 지원 여부 갈려

 

마이크로소프트(MS)가 10일 신형 게이밍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고성능 시리즈 X와 보급형 시리즈 S로 제품을 나누었다. 

두 제품의 가격 차이는 200달러 - 국내 출시가는 시리즈 X가 59만8000원, 시리즈 S가 39만8000원이다. 딱 20만원 차이가 난다. MS가 공개한 기본 사양 차이는 아래와 같다.

출처: 마이크로소프트

두 제품은 기본적으로 게이밍 성능, 블루레이 드라이브 탑재 여부, 크기, 색상에 차이를 두고 있다. 가장 큰 차별 포인트는 게이밍 성능이다.

시리즈 X는 12테라플롭스급의 고성능으로 4K UHD 해상도에서 60fps급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반면 시리즈 S는 최대 1440p FHD 해상도에서 60fps급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 4K TV나 모니터에서 고해상도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시리즈 X가 필요하다.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여부도 차이점이다. 시리즈 S에는 블루레이 드라이브가 빠졌다. 대신 크기와 무게를 줄였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등 온라인 다운로드 서비스를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자체를 즐기는데는 별 차이가 없다. 

때문에 좀 더 부담 없는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시리즈 S도 꽤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정식 시판은 11월 10일이다. 9월 22일부터 사전 예약판매에 들어간다니 미리미리 통장에 잔액을 채워 넣자 :)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