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베리 파이로 만든 수제 디지털 카메라!

얼마 전 싱글보드 소형 컴퓨터 세트인 라즈베리 파이에서 디지털 카메라 센서 유닛(Raspberry Pi High Quality Camera)을 선보였다. 1200만 화소 소니 IMX477 CCD 센서를 라즈베리파이에 연결할 수 있도록 만든 50달러 부품이다. C마운트를 갖춰 CCTV에서 흔히 쓰이는 다양한 렌즈를 장착해 촬영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부품 출시 소식이 전해지자 ...

"어떤 잉여로운 인간이 이걸로 만든 수제 디지털 카메라가 곧 등장하겠군"

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진짜로 나왔다.

베카 파세스(Becca Farsace)라는 여성이 라즈베리 파이4와 USB-C 10,000mAh짜리 휴대용 배터리, 3.5인치 LCD 스크린, 미니 푸시 버튼, 예전 구식 카메라 하우징을 이용해 수제 디지털 카메라를 만든 것.

계획은 단순하지만, 만드는 과정은 결코 간단하지 않다. 베카 파세스도 여러 날 동안 우여곡절을 거쳐서 결국 라즈베리 파이로 만든 수제 디지털 카메라를 완성했다. 그 과정을 유튜브에 올렸다.

이런 류의 DIY가 늘 그렇듯 실용성보다는 자기만족에 가까운 취미 생활이다. 그래도 과정이 주는 재미가 적지 않다. 이번 주말엔 나도 서랍 속에 처박아 뒀던 라즈베리 파이를 꺼내 뭐라도 해봐야겠다. ^_^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