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위기 타계를 위한 일본 온천의 선택 "VR"

온천, 이제 VR로 집에서 즐기세요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관광·숙박·항공업계가 회복하기 어려운 타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일본의 한 온천 리조트가 코로나19 위기 타계를 위한 고육지책을 내놓았다. 이른바 가상현실(VR) 온천이다.

일본 마이니치 신문의 보도에 따르면, VR 온천 아이디어를 내놓은 곳은 일본 고베시 인근의 아리마 온천 마을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일본 전체에 긴급사태 선포가 있는 후 마을 온천 여관 31개 숙소 중 27개 숙소가 일시 폐쇄됐다.

그러나 계속 휴업 상태로 있을 수는 없는 노릇. 온천 마을 측은 3명의 자원봉사자와 대책 논의 끝에 'VR 온천' 아이디어를 실행했다. 전문 촬영팀이 촬영한 온천욕 영상을 VR 고글로 감상하면서 가정에서도 아리마 온천에 온 것처럼 가상 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든 것.

현재 아리마 온천 마을 중 5개 온천장을 VR로 간접 체험할 수 있다. 영상은 온천욕에 알맞게 각각 15~20분 길이로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4K 해상도를 지원한다.

Arima Hot-spring Delivered To Your Home

お客様のご自宅まで、御所別墅の有馬温泉が出張致します。ぜひ4K対応のVRゴーグルでお楽しみ下さい。また、VRにより今回有馬初、5件の異なる温泉の湯めぐりをお楽しみ頂けます。今回第1弾の湯めぐり対象のお宿は、当別墅に加え、

아리마 온천 마을 측은 "휴업 기간에도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려는 의도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라면서 "가정 욕실에서도 아리마 온천의 고급스러운 온천욕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고 선전하고 있다.

VR 온천이 직접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향후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후 아리마 온천의 명성을 되찾는 홍보 효과는 작지 않을 것으로 온천 측은 기대하고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