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하신 몸 '닌텐도 스위치' 품귀현상 6월 초 해소될 듯

닌텐도의 베스트셀러 콘솔 게임기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가 사그라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2017년 출시한 비교적 구형 기종임에도 코로나19 확산 이후 수요 증가, 공급 부족에 따른 품귀 현상에 이어 시판 가격 상승이라는 기현상까지 발생하고 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이 같은 품귀 현상은 늘어난 물량이 시장에 풀리는 오는 6월 초에는 어느정도 풀릴 것으로 보인다.

닌텐도 스위치는 지난 2017년 출시된 가정용 콘솔 게임기다. 거실 거치형은 물론 분리해 휴대가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 아이와 어른이 함께 즐기는 게임 타이틀이 많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베스트셀러다. 출시 이후 지금까지 5천500만대가 넘는 판매량을 기록했다.

품귀 현상의 직접적인 원인은 수요 증가와 공급량 부족이다. 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권장되면서 가정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 수요가 크게 늘었다. 여기에 전용 게임 타이틀 '동물의 숲'의 인기가 더해졌다. 닌텐도 스위치 생산량의 90%를 차지하는 중국 공장이 코로나19 기간 동안 휴업에 들어간 것이 결정타가 됐다.

부랴부랴 닌텐도는 올해 총생산량을 20% 증가한 2,200만대로 늘리겠다고 밝혔다. 늘어난 공급량이 시장에 풀리기까지는 한 달 이상 더 걸릴 전망이다. 빨라도 5월 말 혹은 6월 5일 이후에 품귀 현상이 해소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콘솔 게임기 품귀는 닌텐도 스위치만 해당하는 현상이다. 동급 게임기인 소니 플레이스테이션4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은 정가에 손쉽게 구할 수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