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전 세계 신용카드 시장점유율 5% 달성

애플페이 불모지대인 한국에선 그저 '강 건너' 소식이겠지만 ... 애플 아이폰 기반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인 애플페이(Apple Pay)가 전 세계 신용카드 거래액의 약 5%를 달성할 만큼 무섭게 성장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매체 쿼츠에 따르면, 2019년 말 기준으로 애플페이가 전 세계 신용카드 거래액의 5%를 차지하고 있으며, 오는 2025년까지 거래액 기준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애플페이는 지난 2019년 마지막 4분기 매출만 해도 127억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막강한 현금 동원력, 아이폰이라는 든든한 모바일 인프라, 그리고 지난 2014년부터 쌓아온 신용카드 거래 경험이 애플페이 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떠오르는 수익모델로 애플페이에 거는 애플의 투자와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팀 쿡 애플 CEO는 지난 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애플페이 매출이 2배 이상 상승하고 있다. 관련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애플페이의 성장 잠재력은 글로벌 신용카드 업계의 강자 비자, 마스터, 아멕스를 능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팩트셋의 데이터에 따르면, 누적수익률에서 애플페이는 비자를 바짝 추격하고 있으며 2020년 이후 비자를 능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이다.

시장조시기관인 베른슈타인의 분석가들은 "애플페이의 성장에 가장 직접적인 위협을 느끼는 상대는 온라인 결제 서비스인 페이팔(PayPal)"이라면서 "모바일 결제 시장을 놓고 향후 몇 년간 애플과 페이팔의 경쟁이 심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