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20에 독점 탑재 '플립보드TV'

모바일 매거진 플랫폼에서 동영상 미디어로 발돋움

 

애플 아이패드의 등장과 함께 혜성처럼 나타나 주목받았던 모바일 매거진 플랫폼인 플립보드가 삼성 갤럭시 S20 스마트폰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온다. 본격적인 동영상 매거진 서비스를 앞세운 플립보드TV(Flipboard TV) 서비스를 선보인 것.

엔가젯, 패스트컴퍼니 등 외신에 따르면, 플립보드TV는 텍스트 중심의 모바일 뉴스 매거진인 기존 플립보드와 달리 짧은 동영상 콘텐츠를 앞세운 영상 미디어 서비스다. 월 2.99달러의 유료 서비스지만, 최근 삼성이 공개한 최신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에는 3개월 무료 평가판이 독점 탑재된다. 플립보드에 최적화된 갤럭시 시리즈의 특성을 다시 한번 강조한 사례다.

플립보드TV에는 월스트리트저널, 블룸버그, 버라이어티 등 유명 뉴스매체와 100여곳 이상의 출판사, 지역 방송국들이 참여키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플립보드처럼 정치, 경제, 연예, 테크 등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동영상으로 살펴볼 수 있다. 광고가 삽입되는 무료 구독도 가능하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틱톡 등 짧은 영상 서비스의 뉴스 버전인 셈.

플립보드TV

마이크 맥큐 플립보드 CEO는 플립보드TV에 대해 "뉴스의 영상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밝히는 등 플립보드 변화를 상징하는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텍스트를 넘어선 영상, 광고 기반 무료 서비스에서 유료 구독 서비스로의 전환이 플립보드TV가 추구하는 핵심 역량이다.

올해로 출범 10주년을 맞는 플립보드의 변화가 과연 어떤 결실을 맺을지 흥미롭다. ⓔ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