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뽑은 2019년 톱10 영화/드라마

넷플릭스 코리아가 해외 판타지 블록버스터부터 국내 인기 방영 드라마까지 2019년 한 해동안 인기를 끌었던 주요 작품 베스트 10을 공개했다. 어떤 영화/드라마들이 한국 시청자의 사랑을 받았는지 살펴보자.

 
올해 넷플릭스 한국 시청자의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작품은 '킹덤'이다.
주지훈, 류승룡, 배두나 주연의 사극으로 조선 시대에 출몰한 좀비라는 설정으로 주목받았던 작품. 독특한 설정과 화려한 미장센으로 해외 시청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던 작품이기도 하다. 2020년 시즌2가 예정돼 있다.

킹덤

2위는 마이클 베이 감독,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스파이액션 영화 6 언더그라운드. 사망 처리된 억만장자 6명이 팀을 만들어 악인들에 맞서 싸우는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라이언 레이놀즈가 팀의 리더이자 주인공을 맡는다. 영화 자체의 평가는 그럭저럭이지만(로튼토마토 관객점수 64%) 연말연시 액션 영화로는 손색이 없다는 평.

3위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위쳐. 게임으로 먼저 유명해진 작품으로 슈퍼맨 헨리 카빌이 주인공 역을 맡고 있다. 2019년 12월 20일 첫번째 시즌, 총 8화가 공개된 후 2019년 하반기 최대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편당 제작비가 1천만 달러 수준으로 웬만한 국내 영화 1편 제작비에 버금간다.

사랑의 불시착

4위는 국내 멜로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패러글라이딩 사고로 북한에 불시착한 재벌 상속녀와 그녀를 지키는 북한 장교의 러브스토리 ... 라는 다소 엉뚱한 시놉시스를 가진 드라마로 현빈과 손예진의 달달한 연기가 일품이다. 2019년 12월 30일 현재 6회가 방영됐다. 총 16회가 예정돼 있다.

5위부터 10위까지는 각각 넷플릭스 오리지널 코미디쇼 박나래의 농염주의보, 아이유 주연의 단편영화 페르소나, 공효진과 강하늘 주연의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김소현 주연의 하이틴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원조 SF 드라마 기묘한 이야기 시즌3, 이승기, 수지 주연의 스릴러 드라마 베가본드가 선정됐다.


영화/드라마 외에도 넷플릭스의 메인 콘텐츠인 다큐멘터리 작품들도 소개됐다.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길 위의 셰프들, 국경없는 코난 투어, 우리의 지구, 더 셰프 쇼, 비욘세의 홈커밍, F1, 본능의 질주, 인사이드 빌 게이츠, 노바: 블랙홀 아포칼립스, 풍미 원산지 등이 한국 시청자들이 가장 즐겨 본 작품들로 선정됐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