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짝 엿보는 어른들의 유튜브 'ㅍ허브' 2019 결산 리포트

세상에는 낮과 밤이 있고, 해가 있으면 달이 있다. 양지가 있으면 음지가 있고, 남자가 있으면 여자가 있다 (요즘에는 제3의 성별도 있다곤 하지만 ...)

인터넷 세상도 그러하다. 유용한 정보와 소식을 전하는 건전하디 건전한 웹사이트가 있는가 하면 성인 남녀의 비밀스런 욕망(?) 채워주는 야시시한 사이트도 있다. 어른들의 유튜브라 불리는 ㅍ허브가 바로 그 곳이다 :)

ㅍ허브가 2019년 결산 리포트를 공개했다.
원본은 링크 불가(^^)라 관련 기사와 자료를 인용한다. 인터넷의 발전에 어른들의 야.구동.영상이 끼친 영향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단순히 흥미로만 끝나는 통계는 아니다(라고 믿고 싶다).

2019년 ㅍ허브의 총 방문자수는 420억명, 하루 1억1500만명이 방문하는 글로벌 매머드급 사이트다.  총 검색량만 무려 390억회, 올 한 해동안 업로드된 영상의 길이만 136만 시간이다. 다 보려면 169년이 필요할만큼 어마어마한 분량.

총 전송량은 6597 페타바이트로 하루에만 1만8000테라바이트 분량의 영상 데이터가 전송되고 있다. 동영상에 붙은 '좋아요' 갯수만 2억개가 넘는다.

검색 장르도 흥미롭다.
검색 장르 톱10 중 1위가 '아마추어'다. 역시 프로 연기자보다 자연스러운 아마추어에 대한 관심은 전 세계 공통적인 건가 보다. ^^ 2위는 외계인(왜? 무엇 때문에?), 4위는 아는 사람은 아는 유명한 인스타그램 스타인 '벨 델핀' ... 등등 흥미로운 키워드가 많다.

2019년 ㅍ허브에서 가장 많이 검색한 단어는 무려 '일본인'이다. ㅋㅋㅋ  2위도 성인 성향의 단어인 '헨타이'. 일본의 성인 콘텐츠가 얼마나 세계적인 관심꺼리인지 잘 나타내주는 통계. '한국인'도 만만치 않아 무려 5위다.

지역으로 보는 통계도 재미있다. 역시 동아시아 3국은 일본의 성인 콘텐츠에 대한 관심을 지울 수 없는 모양이다. 러시아 불곰 아저씨들은 'ㅂ태' 성향이 있는 모양. 북미, 중남미쪽도 만만치 않다. 유럽과 중동쪽 성향은 ... 쿨럭

성인 콘텐츠에 관해서는 남녀 구분이 그리 크지 않다. 다만 남성 이용자들의 '일본 콘텐츠'에 관한 관심은 꾸준하다. 

바야흐로 모바일 시대임을 ㅍ허브 통계에서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트래픽의 76% 이상을 모바일이 차지하고 있다. PC로 ㅍ허브 영상을 보는 경우는 16.3%에 그쳤다. 그리고 그 비율도 점점 줄고 있는 모양새다.

재미삼아 살펴본 ㅍ허브 2019년 결산 리포트지만, 나름 의미있는 정보들이 담겨있는 통계들이다. 인터넷 발달사를 기술할 때 성인 콘텐츠의 영향을 빼놓고는 결코 설명할 수 없다. 모두가 '안 본 척'하지만 모두가 한번씩은 '본' 어른들의 유튜브 ㅍ허브에 대한 이야기였다.

아마 내년 2020년 결산 리포트도 분명 흥미로운 내용들이 듬뿍 담겨 있을거라 예상한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