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반 무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확산 예고

이런저런 월정액 구독 서비스들을 이용하고 있는데, 또 하나 가입하자니 주머니 사정에 좀 신경이 쓰이는 것도 사실이다. 유료 자체가 거부감을 느껴 인터넷이나 케이블TV, 스마트폰 말고 넷플릭스 같은 유료 구독 서비스와는 담쌓고 지내는 사용자들이 적지 않다.

이를 파고들려듯 요즘 광고가 붙은 무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관심을 끄는 모양이다. 음악쪽은 광고가 붙은 대신 음악을 무료로 듣는 서비스가 좀 예전부터 좀 있었는데, 이제 영상쪽도 이런 서비스 모델로 승부를 건 몇몇 회사들이 등장하고 있다.

디인포메이션에 따르면 광고 지원 무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인 튜비TV는 1억5000만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도 진행중이다. 성사되면 무료 스트리밍에 대한 관심은 좀더 커질 전망이다.

튜비 TV외에 플루토TV, 주모 등도 넷플릭스나 훌루와 같은 월정액 기반 유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들의 대안인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디인포메이션은 전했다.

이들 서비스는 통상 오래된 프로그램들을 스튜디오들로부터 제공받아 사용자들에게 보여준다. 독점 공급 방식이 기반하지 않기 때문에 이들 프로그램은 볼 수 있다.

넷플릭스나 훌루처럼 튜비와 같은 섭스들도 종종 인터넷에 연결된 TV, 로쿠나 파이어TV 같은 스트리밍 기기에 통합돼 제공된다.

튜비 같은 무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가 국내에 있는지 모르겠지만 있다면 개인적으로 바로 가입할 거 같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