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등이의 눈으로 본 '삼성 갤럭시 폴드'

삼성이 2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신제품 출시 행사를 열었다. 크게 갤럭시 S10과 갤럭시 폴드 두 제품을 선보였는데 ... 단연 세간의 시선은 갤럭시 폴드에 쏠렸다. (세계 최초는 아니지만) 삼성이 만든 무려 '접는 스마트폰'이기 때문.

종이 ... 까지는 아니더라도 수첩(?)이나 다이어리처럼 반으로 접을 수 있다. 개인적으론 '필통'처럼 보인다만.

삼성 공식 페이지는 위와 같은데 ... 발표만 하고 출시 전이다 보니 별 정보는 없다. 차라리 나무위키에 정보가 더 많다.

하룻동안 수십건 아니 수백건의 관련 기사가 나왔지만 ... 위 기사가 제일 낫다. 연합뉴스답게 갤럭시 폴드에 대한 내용을 잘 추려 놓았다. 제품이 궁금하면 이 기사만 봐도 된다. 사실 기사보다 댓글이 더 재미있다. 덩달아 나온 갤럭시 S10은 '아웃오브안중'이다. 블록체인 보안 기능 탑재 어쩌구 하는데 ... 

삼성마저 코인충 털어먹을 일 있나 ... 투자하려면 '폴더블폰 부품업체 분석' 이런걸 해야지. 지갑에 코인이 들어가네 마네 해봤자 무슨 소용이람 -.,-)

출처: 포카라의 실전투자

해외로 눈을 돌려 보자.

CNBC의 예리한 기사다.
1) 다 좋은데 넘 비싸
2) 배터리는? 게다가 비싸
3) 중국 저가폰은 어떻할래? 비싸다니깐

비싸다고 엄청 깐다.
그러자 홀리 브록웰이라는 처자가 200만원이 넘는 Crazy한 가격에 거품을 무는 이들에게 일침을 놓았다. 

초창기 컴퓨터 가격을 생각해봐라. 이 사양에 이 가격이면 삼성에 절을 해야 한다!

뭐 이런 요지다. 비유 쩐다. 

졸라 멋진데 1세대 제품이라 당장 구입할 것 같진 않다. 그래도 제대로 된 폴더블폰 시대를 열었다는 점에서 기대가 된다.

대충 IT 물 좀 먹었다는 외국애들 분위기는 대충 위와 같다. 지극히 합리적이다.


요약하면 ...

디스플레이가 접히는 졸라 짱 멋진 폰
근데 가격은 222만원부터
출시는 두 달 뒤인 4월 26일 (한국인지 해외인지는 잘 모르겠다)

애플은 별 혁신도 없는(?) 200만원짜리 폰을 잘도 팔아재끼는데, 삼성은 과연? 폴더블폰인데 함 기대해볼까?

사장님은 100만대 팔고 싶단다. 글로벌리 목표치라면 가능할 듯도.
아무튼 고사장님 파이팅~

p.s> 누가 그러더라 다음달에 할인 들어가는 S9 노리는게 정답이라고 :)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넷(Net)가 낚시꾼, 한물간 블로거, 단물 빠진 직장인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