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그거 사기아냐?" 암호화폐에 대한부정적 인식의 벽

암호화폐 시장 침체에 따라 부정적 인식 오히려 확산

 

오늘 인터넷을 뜨겁게 달군 이슈 중 하나가 암호화폐(가상화폐)다. 아래는 모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논란이 된 글 중 하나.

IT 신도들이 모여 만든 '암호화폐'라는 신기루로 인해 수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다는 온라인 논객의 색깔 짙은 주장이다. 따지고 보면 흔한 도발성 떡밥 투척일 뿐, 별 의미가 있어 보이진 않지만, 흥미로운 것은 주장의 내용이나 타당성이 아닌 커뮤니티 네티즌의 반응이다. 찬반 양진으로 나뉜 네티즌이 열띤 설전을 벌이고 있는 것.

선정성 짙은 주장이지만, 여기에 동조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나름대로 IT 지식깨나 있다는 사람들이 모인 클리앙에서조차 암호화폐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만만치 않다. 일개 IT동호인뿐만 아니다. 금융 관련 정책을 시행하는 당국의 인식도 별반 다르지 않다. 올해들어 STO(증권형 토큰 발행)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자 여지없이 아래 같은 기사가 튀어나온다.

블록체인 & 암호화폐 산업을 견제하는 금융계의 몽니라는 시선도 없지 않지만, 암호화폐 계를 바라보는 기존 산업 플레이어와 정책 당국의 시선이 어떤지를 여실히 알 수 있는 대목이다.

누구의 탓이라고 말하고 싶진 않다. 곱지 않은 시선을 받을 만큼 암호화폐 계가 무질서와 탐욕, 사기와 양아치즘이 판을 치는 바닥이었음을 결코 부정하지 못한다. 제아무리 그럴듯한 기술로 포장해도 근본은 결국 드러나기 마련이다. 남 탓하기 전에 업계 스스로 자성이 필요한 시점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Related Articles

About the author

5시35분
5시35분

테크 블로거 / 스마일맨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