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스프린트, 4G LTE망 보유한 클리어와이어 인수

미국 제3위의 이동통신사업자인 스프린트(Sprint)가 초고속인터넷망 사업자인 클리어와이어(Clearwire)를 100% 인수했다.

스프린트의 공식 보도자료에 따르면, 스프린트는 클리어와이어의 지분 51%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나머지 잔여 지분 49%를 모두 인수했다. 인수가는 총 22억 달러로 주당 2.97달러에 매입한 셈이다.

이번 인수는 연방통신위원회의 최종 승인을 거쳐야 하지만 독점 사업 대상도 아니며 별다른 법적 하자도 없어 승인은 무난히 이뤄질 전망이다.

스프린트는 클라이와이어 인수를 통해 4G LTE 시장 진출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 클리어와이어는 2.5GHz 대역의 4G LTE망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지난 10월 일본 소프트뱅크가 201억 달러에 스프린트를 인수한 바 있으며, 여기에 스프린트가 클리어와이어를 인수함에 따라 스프린트와 클리어와아이 모두 소프트뱅크 산하로 들어가게 됐다. [관련 글] 日 소프트뱅크, 200억불에 미 이통사 스프린트 인수

美 스프린트, 22억달러에 클리어와이어 인수-소뱅의 현질레이드 시작 (...)

— 가루군 (@storyhe) December 17,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