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HW 라즈베리 파이, 자체 앱스토어 개장

오픈소스 기반의 초소형 PC인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가 자체 앱 스토어인 파이 스토어(Pi Store) 개장했습니다. 흥미로운 소식인데요.

파이 스토어에는 현재 23개의 무료 앱이 있습니다. 아직 숫자도 적고 그다지 쓸만한 앱도 아닌 듯 보이지만 게임, 앱, 튜토리얼, 개발툴, 미디어 등 카테고리별 구색은 모두 갖추었습니다.

라즈베리 파이 개발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앱을 등록할 수 있고 가격도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 앱으로 올려 놓더라도 기부(Donation)를 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놓는 등 개발자를 위한 꼼꼼한 배려가 돋보입니다.

오픈소스 SW로 나름대로의 생태계를 구축한 사례라면 워드프레스(WordPress.org)를 들 수 있죠. 오픈소스 HW 분야에서 라즈베리 파이가 독자적인 생태계를 구축할 수 있을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는 영국의 라즈베리 파이 재단이 교육용 목적으로 만든 초소형 임베디드 컴퓨터입니다. 프로세서와 콘트롤러, 램, 확장 포트 등이 모두 하나의 초소형 메인보드에 합쳐진 싱글 보드 형태의 PC로 각종 리눅스 배포판과 구글 크롬OS를 설치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의 초소형 PC 답지 않게 꽤 쓸만한 퍼포먼스와 확장성, 응용성 등으로 인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실험적 제품입니다. [위키백과]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