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에도 스마트폰 판매 모델이?...MS, 스토리지 HW 무료 제공

퍼블릭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도 스마트폰처럼 특정 서비스에 가입하면 하드웨어를 덤으로 주는 판매 모델이 등장했다.

기가옴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MS)는 윈도 애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서 1년에 10만달러 이상 또는 100테라바이트(TB) 이상의 애저 스토리지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스토어심플 7520 어플라이언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조건이 있다. 고객들은 1년에 7천500달러를 내는 골드 서비스를 2~3년간 사용해야 한다.

스토어심플 5520은 얼마전 MS가 인수한 회사 스토어심플 제품으로 시가 13만8천달러라고 기가옴은 전하고 있다.

MS, 클라우드 스토리지 게이트웨이 업체 ‘스토어심플’ 인수-Tech it!

3년전 시스코 출신들이 나와 만든 스토어심플은 기업들이 데이터를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게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MS 애저 스토리지 시스템에 유용한 진입로가 될 수 있다고 기가옴은 평가했다.

MS의 프로모션은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장이 거물급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간 격전지로 부상했음을 보여주는 또 하나의 사례다. 최근 아마존, 구글, MS는 연쇄적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가격을 인하했다.

클라우드 공룡들의 가격경쟁…MS도 애저 스토리지 가격 28%까지 인하-Tech it!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서 거물급 업체간 가격 경쟁이 달아올랐다. 특히 스토리지 서비스가 가격 전쟁의 격전지로 부상했다. 구글과 아마존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MS)도 윈도애저 스토리지 서비스 가격을 많게는 28%까지 내리며 클라우드 가격 전쟁에 가세했다. 이번 가격 인하는 12월 12일부터 적용된다. 최근 가격을 인하한 구글과 아마존에 대한 견제구 성격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기가옴은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이 스토리지를 고객들을 끌어들인뒤, 보다 수익성 높은 서비스들을 판매할 수 있는 도구로 보고 있음이 점점더 분명해지고 있다고 해석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