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애플과 아이폰칩 공급 협상..."ARM칩도 줄 수 있다"

애플이 삼성전자가 아닌 다른 회사들로부터도 아이폰과 아이패드 칩을 공급받을 것이란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인텔과 애플간 협력 가능성이 제기돼 주목된다.

애플과 인텔은 이에 대해 이미 협상중이라는 얘기도 나왔다.

포춘 인터넷판에 따르면 RBC캐피탈의 더그 프리드먼 애널리스트는 양사 딜의 구체적인 조건까지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프리드먼 애널리스트에 따르면 인텔은 아이폰에서 애플이 선호하는 아키텍처를 사용해 칩을 공급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여기에는 경쟁사인 ARM 아키텍처도 포함된다. 조건은 인텔은 아이패드에 들어가는 칩을 x86칩으로 바꾸는 것에 동의하는 것이다.

프리드먼에 따르면 2013년 12인치 시스템온칩(Soc) 와퍼에 대한 애플의 수요는 현재 공급 업체인 삼성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넘어선다. 인텔은 이점에서 TSMC나 글로벌파운드리보다는 우위에 있다고 프리드먼은 설명했다. 그는 애플의 파운드리 사업은 2013년 20억달러 규모일 것으로 예상했다.

1) 삼성 대신 모바일 AP 의 생산을 맡아줄 업체를 물색해온 애플인지라 인텔을 대안으로 생각하는 것은 놀랍지 않으나 2) 아이패드에 인텔 x86 기반 AP 를 넣으려면 새로 설계할 뿐만 아니라 저전력 설계에 훨씬 공을 들여야 하는 문제가 있음

— HJ (@Skip_FSC) 12월 1,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