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판 외부 광고 네트워크 뜬다?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내부 뿐만 이나라 다른 웹사이들에서도 자사 광고를 싣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됐다. 페이스북의 프라이버시 정책 변경이 근거다. 페이스북은 최근 사용자 데이터 활용 정책과 서비스 약관을 바꾼다고 발표했다. 서비스에 큰 변화를 주기전에 사용자들의 의견을 묻던 정책도 없앤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통합할까?-Tech it!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사용자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은 물론 회원들이 주고받는 이메일과 관련한 제약도 느슨하게 푼다는 방침이다. 이같은 행보도 인스타그램과의 프로파일 통합을 위한 사전 정지 작업이라는 관측도 있다.

이에 대해 기가옴의 매튜 인그램 기자는 페이스북이 정책을 바꾼 것은 외부 웹사이트들에서도 페이스북 광고를 보여주게 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했다. 그는 페이스북이 올초 징가 웹사이트에서 스폰서 스토리 광고를 실험한 것도 외부 광고 네트워크를 제공하려는 힌트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페이스북은 최근 데이터 사용 정책과 서비스 약관을 변동한다고 발표했다. 이 소식은 2009년 이후, 주요 정책을 변경할 때 이용자 투표로 의견을 묻던 방침을 없앤단 이야기와 함께 전해져 아쉬움을 남겼다. 페이스북이 더는 이용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 것 아니느냐는 의문을 낳게 할 만한 변화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한 가지 소식이 더해졌다.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과 이용자 정보를 통합한다는 예측이 11월21일 나왔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