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 로터스 브랜드 안쓴다

I

IBM이 협업 솔루션 브랜드 전략을 바꿨다. 95년 로터스를 인수하면서 대표적인 그룹웨어 브랜드로 키워온 로터스 대신 IBM 브랜드를 전진배치한다. 이에 따라 IBM 협업 솔루션은 로터스 도미노/노츠에서 IBM 도미노/노츠로 바뀐다. IT분야에서 오랫동안 활동해온 이들이라면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들수도 있겠다.

또한 이번 베타는 앞으로 노츠와 도미노가 IBM이라는 브랜드로 다른 IBM 제품들과 통합될 것임을 시사한다. IBM 브랜드가 로터스보다 더 강력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로터스 브랜드는 지난 1995년 IBM이 로터스 디벨로퍼먼트 코퍼레이션을 인수하면서 IBM에 편입됐다.

IBM은 오는 12월 14일 협업 솔루션 신제품 노츠(Notes)와 도미노(Domino) 9.0 소셜 에디션 공개 베타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