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통신] 아이패드 미니, 내년에 레티나 채택설

아이패드 미니에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지 않은 것에 대해 아쉬워하는 분들이 적지 않을 듯 하다. 내년도 신제품에는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들어갈 것이라는 얘기가 있다.

BGR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의 DoNews가 발간한 최근 보고서에 애플이 2013년 출시할 2세대 아이패드 미니에 대만 AU에서 제작한 324ppi급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할 계획이 담겨있다고. 현재 시판되는 아이패드 미니의 해상도는 163ppi다.

고해상도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 그만큼 가격 상승이 있겠지만, 애플은 지금까지 유지해 온 고마진 정책으로 인해 부품 가격 상승 압박을 견딜 수 있는 여유는 있는 편이다. 7인치급 경쟁 태블릿인 구글 넥서스7, 아마존 킨들 파이어 HD 역시 제품 자체의 마진이 없거나 낮은 상태다. 대신 콘텐츠 판매 등 부가수익으로 이를 보전한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아이패드미니가 레티나를 달고 나올라면 꽤 오래 걸릴꺼같음. 레티나는 전력소모량이 큰데 과연 지금의 아이패드 미니베터리로 10시간이 가능할지 의문.

— #이승철컹철컹 수도사 (@tnehfprl) November 7,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