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통신]페이스북, 항목광고 시장도 노크?

페이스북이 크레이그리스트를 위협할 새로운 서비스를 테스트 중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더데일리가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한 기사에 따르면 페이스북에서는 지금 항목 광고 프로젝트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잠정적으로 마켓플레이스로 불리는 항목광고 툴은 사용자들이 친구들의 뉴스 피드에 보이는 짦은 항목 광고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아파트 임대, 가구 판매, 구인 관련 정보까지 알릴 수 있다. 이중 구인 관련 광고가 가장 활발하게 나올 것이라고 더데일리는 예상했다.

페이스북이 준비중인 서비스가 최근 선보인 유료 포스팅과 뭐가 다른지는 정확하게 모르겠다. 홍보하기 기능도 돈을 내면, 페북 친구들에게 해당 정보가 잘 보이게 해주는 개념이다.

페이스북 포스팅 유료화 옵션, 한국에도 적용-Tech it!

내가 올린 포스팅을 홍보 비용은 3천940원이다. 개인적으로는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든다. 페이스북 사용자가 올리는 포스트는 모든 친구들이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상황에 따라 못보고 넘어갈 가능성도 높다. 페이스북이 선보이는 포스트 프로모션 기능은 세일, 자선사업, 약혼 같은 빅뉴스를 친구들에게 잘 알리는데 도움이 될 전망. 하지만 무리화 상업화 논란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