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개발자 대상 크로스 플랫폼 광고 익스체인지 공개

세계 5대 스마트폰 업체에서도 밀려난 노키아가 분위기 반전을 위해 개발자들을 상대로 새로운 광고 솔루션을 들고 나왔다. 이를 통해 모바일 앱 개발자들이 수익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집중하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기가옴 등 외신들에 따르면 노키아는 30일(현지시간) 이너렉티브와 손잡고 크로스 플랫폼 광고 마켓 플레이스 노키아 애드 익스체인지(NAX)를 공개했다.

NAX는 개발자들이 모든 모바일 플랫폼에서 120개 이상의 광고 네트워크와 에이전시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개발자들은 자신들의 앱에 맞는 것을 직접 선택할 수 잇다. 윈도폰8이나 심비안 기반 스마트폰은 물론 iOS, 안드로이드, 블랙베리 플랫폼도 하나의 대시보드에서 지원한다.

개발자들은 NAX를 활용해 인앱 광고를 자동으로 앱에 최적화시키는 것은 물론 독자적인 캠페인도 돌릴 수 있다고 노키아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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