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와 BYOD 그리고 윈도8의 전략적 가치

윈도8 출시를 앞두고 IT미디어들에서 관련 뉴스들이 쏟아진다.

오늘눈길을 끈 뉴스 중 하나는 마크 베니오프 세일즈포스닷컴 CEO가 윈도8에 대해 회의적인 생각을 언급했다는 것이다. 윈도의 종말이라는 무시무시한 문구까지 들어가면서...

마크 베니오프는 미국 IT업계에서 입담이 뛰어난 대표적인 CEO중 한명으로 통한다. 그리고 세일즈포스닷컴의 주특기는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다.

태생 자체가 클라우드인 세일즈포스닷컴의 CEO가 전통적인 SW를 상징하는 윈도8에 회의적인 입장을 개진한 것은 경쟁사를 향한 상투적인 공격으로 볼수도 있다. 이에 대해 베니오프는 MS를 공격하려고 한 발언이 아님을 강조했다. 컴퓨팅 환경의 현실을 반영했다는 것이다.

더레지스터에 따르면 그는 뉴욕에서 열린 클라우드포스 이벤트에서 윈도8과 관련한 질문을 받고, 윈도에 대해 이번에는 기업들 사이에서 필수 업그레이드 플랫폼으로 고려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유는 크게 두가지다. 클라우드 컴퓨팅이 부상했고, BYOD(Bring Your Own Device) 모델이 확산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기업 CIO들이 3년전에 비해 보다 많은 선택권을 갖게 되었음을 의미한다는게 베니오프 CEO의 설명이다.

그에 다르면 윈도는 더 이상 컴퓨팅 환경의 핵심 요소가 아니다. PC 자체가 진부해져가고 있다는 것이다. 대신 기업 고객들은 점점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넘버원 컴퓨팅 기기로 여기고 잇다. 무선 기술이 향상되면 이같은 추세는 더욱 두드러질 것이다. 이런 상황에서 CIO들은 윈도 업그레이드에 투자할지 아니면 다른 모델을 추구할 것인지에 대해 선택해야할 것이라고 베니오프 CEO는 내다봤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