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EO "특허 분쟁 해결에 정부 개입 필요"

제프 베조스(Jeff Bezos) 아마존 CEO가 현재 과열된 기술 특허 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정부의 개입이 필요하다는 발언을 해 주목을 끈다.

영국 메트로에 따르면, 제프 베조스 CEO는 애플과 삼성의 특허전으로 상징되는 기업간 기술 특허 소송이 지나치게 과열된 측면이 있다고 지적하며 특허 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개입을 촉구했다.

그는 특허 분쟁의 판결은 각 국가마다 달라질 수 있으며 승자와 패자가 명확히 나눠지지 않는다고 강조하며 "특허를 통해 혁신이 장려되어야 하지 특허가 오히려 억압의 도구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따라 불필요한 특허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 관련 법의 수정이 필요한지 여부를 면밀히 검토할 때가 됐다고 말했다. 제프 베조스의 이같은 발언은 아마존의 사익을 떠나서 많은 IT업계 종사자들의 공감을 사고 있는 부분이다.

기술 특허 분쟁에서 정부가 적극적으로 개입할 여지가 있는지는 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지금처럼 극과 극을 치닫는 분쟁은 업계는 물론 사용자들에게도 결코 바람직하지 않는 현상일 것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