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짜리 초소형 PC '라즈베리 파이' 모델B 512MB 업!

$

영국의 라즈베리 파이 재단이 안드로이드 기반 초소형 PC인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 모델B의 램을 256MB에서 512MB로 업그레이드해 출시한다. 가격은 35달러 그대로다.

라즈베리 파이 재단은 올초 출시한 모델A와 모델B에 이어 향상된 성능과 확장성을 지닌 모델C를 개발하는 과정에서 램의 용량이 충분치 못하다고 판단, 기존 모델B의 램 용량을 256MB에서 512MB로 확장했고, 이를 기존 가격인 35달러에 시판한다고 밝혔다.

라즈베리 파이(Raspberry Pi)는 영국의 라즈베리 파이 재단이 교육용 목적으로 만든 초소형 컴퓨터이다. 프로세서와 콘트롤러, 램, 확장 포트 등이 모두 하나의 초소형 메인보드에 합쳐진 싱글 보드 형태의 PC다. 각종 리눅스 배포판과 구글 크롬OS를 설치해 활용할 수 있다.

손바닥보다 작은 크기의 초소형 PC 답지 않게 꽤 쓸만한 퍼포먼스와 확장성, 응용성 등으로 인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실험적 제품. 모델 A의 경우 25달러, 모델 B의 경우 35달러로 매우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위키백과]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