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통신] 소니도 구글폰 '넥서스X' 만든다

구글이 레퍼런스폰의 제조를 한 업체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업체를 통해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일 계획인 듯 하다. 삼성, LG에 이어 소니에서도 넥서스X로 불리는 레퍼런스폰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더 버지에 따르면, 엑스페리아블로그(XperiaBlog)를 통해 2장의 스마트폰 사진이 유출됐는데 이 제품이 넥서스X로 불리는 소니제 구글 레퍼런스폰이라는 것.

외형은 기존 소니의 엑스페리아 아이온(ion)과 엑스페리아 T 제품과 유사하다. 앞면은 소니 엑스페리아 시리즈답게 각진 직사각형 디자인을 지니고 있으며 반원형의 둥근 뒷면에는 구글 로그가 박혀있다.

유출된 사진이 사실이라면 구글이 넥서스폰 전략을 바꾸었음을 의미한다. 하나의 업체를 통해 하나의 제품만 제공하던 구글 레퍼런스폰을 다수의 업체를 통해 다수의 제품으로 출시하게 되는 것. 월 스트리트 저널도 구글의 넥서스폰이 여러 업체에서 다양하게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구글의 넥서스 정책이 인증 제도로 바뀌었습니다. 즉, 여러 회사에서 레퍼런스 폰을 동시에 제작할 수 있습니다. 현재 LG와 소니의 넥서스 폰이 유출된 상태입니다. 구글의 최신 업데이트를 지체없이 받으면서, 하드웨어의 다양성도 누릴 수 있습니다.

— Urnii (@urnii) October 15,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