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 LTE도 되는 갤럭시 카메라 판매한다

A

AT&T가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기반 갤럭시 카메라를 몇 주안에 판매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사용자는 LTE 또는 Wi-Fi 네트워크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페이스북이나 트위터 등에 바로 포스팅할 수도 있다. 그러나 AT&T는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다.

갤럭시 카메라는 삼성전자가 지난 달 공개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 카메라다. 가전 대리점이 아닌 이통사에서 갤럭시 카메라를 판매한다는 점이 흥미롭다.

안드로이드 OS가 들어갔다는 점과 ‘소통’ 기능에만 집중하느라 정작 중요한 카메라 성능은 등한시하지 않았을까. 걱정은 접어도 된다. 겉모습을 보면 알겠지만, 카메라 기본 성능도 썩 좋다. 1600만화소 CMOS 이미지센서가 탑재됐고, 23mm 광각렌즈가 적용됐다. 줌 성능은 광학 21배까지 지원한다. 밝은 환경에서도 사물의 어두운 부분을 표현해주는 ‘리치 톤’ 모드나 셔터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해 빛의 궤적을 표현해주는 ‘라이트 트레이스’ 모드 등 다양한 사진 촬영 모드도 지원한다. 사진 초보자도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 프로’ 기능도 들어갔으니 디카 본연의 역할에도 충실한 제품이다.

국내 판매도 그리 멀지 않은 분위기다.

RT @litania_st: 삼성전자가 SK텔레콤, KT와 손잡고 10월부터 '갤럭시카메라' 판매에 나선다. 이동통신사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아닌 디지털카메라를 판매하는 것은 최초여서 주목된다. - ...SKT랑 KT 니들이 갑자기 카메라는...

— 포테쨩@PianoForte (@PianoForte01) 9월 3,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