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유료화 현실로...포스팅 프로모션에 과금

페이스북이 수익성 강화를 위해 사용자들을 상대로 유료 모델을 들고 나올 것이란 루머가 현실로 나타났다.

AP통신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돈을 내고 자신의 포스트를 친구들이 잘 볼 수 있게 프로모션할 수 있는 기능을 미국에 선보이기로 했다. 페이스북은 뉴질랜드에서 이 기능을 테스트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페이스북 사용자가 올리는 포스트는 모든 친구들이 볼 수 있는 건 아니다. 상황에 따라 못보고 넘어갈 가능성도 높다. 페이스북이 선보이는 포스트 프로모션 기능은 세일, 자선사업, 약혼 같은 빅뉴스를 친구들에게 잘 알리는데 도움이 될 전망. 하지만 무리화 상업화 논란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페이스북이 포스트 프로모션을 위해 얼마를 받을지는 미지수다. 회사측은 현재 테스트 일환으로 가격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AP통신은 일부 사용자들은 원하는 포스트를 프로모션하는데 건당 7달러를 낼수도 있을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