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폰-아이폰-안드로이드폰 카메라 저조도 성능 비교

스마트폰의 발달에 따라 통신 기능과 앱 생태계 못지 않게 카메라 성능도 스마트폰의 성능을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경우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 못지 않은 성능을 지닌다.

관련하여 엔가젯에서 최신 스마트폰 4개 기종의 카메라 성능을 비교했다. 노키아 루미아 920, 애플 아이폰5, HTC 원 X, 삼성 갤럭시S3 내장 카메라의 저조도 성능 비교 기사를 공개했다.

해가 지고 황혼이 깔릴 무렵의 밝기인 5룩스 정도의 환경에서 4종의 스마트폰으로 고정된 피사체를 촬영했다. 결과는 노키아 루미아 920의 승. 밝기와 색온도가 4종의 스마트폰 중에서 가장 우수한 결과를 보여줬다. 아이폰5가 그 다음으로 양호했으며 HTC 원 X와 삼성 갤럭시S3는 후보정을 하지 않고 그대로 쓰기 힘든 결과가 나왔다.

특정 환경에서의 비교인 만큼 해당 제품의 카메라 성능을 모두 나타낸 실험은 아니지만 스마트폰 자체의 광학적 품질과 소프트웨어적 처리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판단 재료는 될 수 있을 듯. 보다 자세한 실험 결과가 궁금하다면 해당 기사에 세부 자료와 촬영 이미지가 포함되어 있으니 살펴보는 것도 좋겠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