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010년부터 전자책이 종이책 추월

킨들 파이어 HD 제품 발표장에서 제프 베조스 아마존 CEO가 진행한 프리젠테이션 파일 중 유독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다. 킨들 파이어 신제품이 아니라 콘텐츠에 관한 것 - 전자책이 종이책 매출을 앞지른지 오래됐다는 얘기다.

더 버지는 킨들 파이어 HD 발표회 행사를 라이브 블로깅으로 정리하면서 프리젠테이션 슬라이드 화면을 꼼꼼하게 나열했다. 그 중 하나가 전자책 판매량에 관한 것이다.

2008년부터 아마존 전자책 판매가 본격화되면서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해 2010년 말 무렵에는 종이책 판매량을 앞지른 것으로 파악된다. 제프 베조스 CEO가 구체적인 판매량이나 수치를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적어도 아마존은 이미 종이책 전성시대를 맞고 있는 것.

물론 아직까지는 아마존의 사례일 뿐이다. 한편으로는 전자책이 주류로 성장하고 있지만 그렇다고 해서 종이책의 판매가 줄어드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다만, 전자책이 더 빨리 성장하고 있을 뿐. 국내에서도 이러한 트랜드를 면밀히 살펴볼 필요가 있겠다.

“@hetero_hybrid_: 전재책 판매량이 증가해도 종이책 판매량이 줄지 않고 있네요!” 아날로그 감성이라는건 디지털이 침범할 수 없는 영역. 티비가 처음 등장했을 때 라디오가 사라지게 될줄 알았지만 여전하듯요

— 보헤미안의 감성을 노래하는 현' (@IIntelligentGuy) September 7,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