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전세계 소셜미디어 시장규모는 169억 달러

2

가트너는 올해 전세계 소셜미디어 시장규모가 16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보도자료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소셜미디어 시장에서 발생하는 매출액은 169억 달러 가량이며, 지난 2011년의 118억 달러에 비해 43.1%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매출액 증가의 가장 큰 요인은 소셜 광고 분야로 대략 88억 달러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셜 게임 분야 역시 매년 두 배씩 성장해서 올해 62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이며, 가입자 기반 모델도 2억7천800만 달러 가량의 매출이 일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소셜미디어 시장 성장세는 사용자수의 급속한 증가 덕분이다. 소셜미디어 사용자가 늘어감에 따라 광고와 서비스 이용율도 늘어나고 있다. 광고와 게임 등 직접 매출 발생 외에도 구매 유도, 추천 기반 등 각종 중계 수수료를 취하는 간접 매출도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가트너는 그러나 이 같은 매출 증가세는 기존 소셜미디어 영역 내에서 발생할 것이며, 오는 2016년까지는 신규 소셜미디어를 통한 매출 기여도는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