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제 태블릿 '아침'?

아침에 외신을 살펴보다가 접한 흥미롭고도 섭섭한 뉴스 하나. 북한이 아이패드 형태의 태블릿 단말기를 개발해 선보였다 소식입니다. 이름이 '아침'이라고.

North Korea Says Its iPad Clone Is A Huge Success - Business InsiderA North Korean news agency has released a story today about the growing popularity of the country's iPad clone, called “Achim” (아침), or “Morning”.

7인치 크기에 무게는 약 300g, 배터리 구동시간은 5시간, 교육용 목적으로 개발한 태블릿 단말기라네요. 운영체제는 정확히 확인되지 않았지만 리눅스 기반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북한은 '붉은 별'이라는 리눅스 변종 OS를 개발해 사용하고 있죠.

지난 달 국내 언론에 보도된 '삼지연' 태블릿과 같은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 것 역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삼지연 태블릿은 인터넷 접속 기능은 빠져 있고 백과사전, 게임, e북, 지도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뉴스를 외신을 통해 접한다는 게 썩 유쾌한 일은 아니군요 ...

아니 북한에사 태블릿 pc를만들엇다니 오우... 쩐다 이름이 삼지연이랰ㅋㅋㅋ 쓰고싶지않은 이름이다

— 파리간 띨띨백곰 (@truthofthepower) June 28, 2012

북한이 ‘태블릿 컴퓨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일부에서는 북한의 기술 수준을 들어 북한의 발표에 의구심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bit.ly/L5yOqH
— A Mig O (@Blogamigo) May 30,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