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한인 설립 멀티터치 스크린 업체 인수

M

마이크로소프트(MS)가 멀티터치 스크린 업체인 퍼셉티브 픽셀(Perceptive Pixel)을 인수했다.

올씽즈디지털, 지디넷 등 주요외신에 따르면, MS는 9일(현지시각) 미국 토론토에서 열린 협력사 콘퍼런스(Worldwide Partners Conference)에서 윈도8 출시 일정과 함께 퍼셉티브 픽셀을 인수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구체적인 인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다.

미국 뉴욕에 위치한 퍼셉티브 픽셀은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멀티터치 스크린 기술을 선도한 유망기업이다. 한국계 미국인 제프 한(Jeff Han)이 창업했다. 제프 한은 2008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한 인물. 멀티터치 기술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통한다.

퍼셉티브 픽셀은 대형 디스플레이 스크린에 멀티터치 UI를 접목, 각종 시각 정보를 자유롭게 시연, 가공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55인치, 82인치 대형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방송국, 연구소, 국방기관이 주요 고객이다. 대당 수억 원에 달하는 고가 제품으로 지난 미국 대선에서 CNN이 이 제품을 활용해 선거 방송을 벌이기도 했다.

MS가 Jeff Han의 perceptive pixel을 인수! 아이폰 전인 2006년에 TED에서 놀라운 멀티터치 스크린시연 후, 타임지 100대 인물이었던.. venturebeat.com/2012/07/09/mic… 위키피디아 : en.wikipedia.org/wiki/Jefferson…

— 서동욱 (Dongwook Suh) (@dsuh_) July 9, 2012

MS가 멀티터치 스타일러스 개발사인Perceptive Pixel를 인수중. MS판 갤럭시노트를 출시하며 스타일러스를 동시에 두 개 쓸 수 있는 프리미엄판 이런거 출시할 생각인지..

— J (@j_mediascape) July 9, 2012

WPC 데모의 대형 모니터는 오늘 인수한 회사 것인듯. engt.co/L3XsqBMicrosoft to acquire Perceptive Pixel, pair up with 82-inch touchscreen manufacturer

— Sokju Kim (@kimsokju) July 9, 2012

MS는 퍼셉티브 픽셀 인수를 통해 윈도8 기반의 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진출을 노린다는 전략이다. 최근 발표한 서피스 태블릿과의 융합도 고려할 수 있다.

다음은 지난 2006년 TED 현장에서 제프 한이 멀티터치 스크린 기술을 시연하는 모습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