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탭은 아이패드처럼 쿨하지 않다" 삼성의 뻘쭘한 승소

영국 법원이 삼성 갤럭시탭에 대한 애플의 특허 소송을 기각했다.

영국 법원은 삼성전자가 제기한 갤럭시탭 디자인 비침해 소송서 원고 인정 판결을 내렸다. 삼성전자가 소송을 제기한 대상은 갤럭시탭 10.1을 비롯 9.8과 7.7 세가지 제품이다.

삼성, 英서 갤탭 소송 애플에 승소 - 지디넷코리아삼성전자가 영국서 애플과의 갤럭시탭 디자인 특허 소송서 승소했다. 삼성전자가 소송을 제기한 대상은 갤럭시탭 10.1을 비롯 9.8과 7.7 세 제품이다. 디자인 비침해 소송은 삼성전자가 애플의 제품 디자인을 베끼지 않았다는 주장을 영국 법원에 확인 받는 성격을 지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 미국서 애플이 신청한 갤럭시탭 10.1 판매금지 가처분 소송서 패소해 미국 내 판매가 중단되며 한때 수세에 몰렸다. 그러나 영국 판결을 계기로 삼성전자와 애플의 소송전은 다시 팽팽해지는 양상이다.

그런데 판결 이유가 삼성 입장에서는 좀 뻘쭘할 것 같다. 삼성 갤럭시탭은 아이패드와 헷갈릴 만큼, 멋지지(Cool) 않다는 것이다.

런던 법원 콜린 버스 판사는 갤럭시탭은 애플이 가진 디자인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갤럭시탭은 아이패드가 가진 극도의 단순함과 절제미를 갖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한마디로 쿨하지 않다는 것이었다.

김익현 - FaceBook미국에서 졌던 삼성. 영국에선 갤럭시 탭 디자인 특허 소송에서 승소. 두 가지 눈에 띄는 점. 하나는 영국은 역시 특허 침해 판결에 대해 권리자보다는 침해 혐의자에게 너그러운 판결을 한다는 점. 둘째, 특허 침해하지 않았다는 이유가 좀 거시기하다. "갤럭시 탭 디자인은 아이패드와 헷갈릴 만큼 멋지지 않다." 한 마디로 갤럭시 탭은 못 생겼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아이패드와 혼동할 가능성은 없다는 게 영국 법원의 판결 요지다.

애플은 이번 결과에 대해 21일 안에 항소할 수 있다고 한다. 이번 판결에 대한 애플 측 입장은 확인되지 않았다. 삼성전자는 애플이 과도한 법적 공세를 계속한다면, 산업에서 혁신은 침해당하고 소비자 선택도 크게 제약을 받을 것이라며 이번 판결에 대해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번 판결은 SNS에서도 화제인듯. 다양한 의견들이 올라오고 있다.

[갤럭시탭 승소판결] "갤럭시탭은 애플의 디자인이 지닌 것과 같은 절제와 극도의 간결함이 없다"며 "(애플만큼)세련되지(cool) 않았다"reuters.com/article/2012/0… @reuters

— KevinC (@kevinC2012) July 9, 2012

판사가 "삼성전자의 갤럭시탭 제품이 애플의 아이패드와 혼동될 만큼 좋지 않다(not as cool)"고 평가 (베끼려면 지대루 베끼라는 의미). '갤럭시탭' 동일 특허에 美·英 상반된 판결 bit.ly/LbHOhB

— 고은하늬 (@DikesEye) July 9, 2012

영국 법원에서 삼성전자 갤럭시탭 시리즈가 애플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결. 판사 말하길 "갤럭시탭에는 애플의 디자인과 같은 절제와 극도의 간결성이 없다. 애플만큼 쿨하지 않다"며 "소비자들이 두 개를 헷갈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 박호 Park Ho (@pimodan) July 9, 2012

좋아해야할지 말지 삼송의 반응은ㅋㅋ@pimodan: 영국 법원에서 삼성전자 갤럭시탭 시리즈가 애플의 디자인 특허를 침해하지 않았다고 판결. 판사 말하길 "갤럭시탭에는 애플의 디자인과 같은 절제와 극도의 간결성이 없다. 애플만큼 쿨하지 않다"며

— ★☆북파티☆★ (@bookparty523) July 9, 2012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endgame
endgame

테크 블로거 / 공유할만한 글로벌 테크 소식들 틈틈히 전달하겠습니다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