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의 숨은 조역... 확 바뀐 맥 액세서리들

W

11일(현지시각) 열린 애플 WWDC에 맥북프로, iOS6, 차기 맥OS X 마운틴 라이언 등 다양한 신제품과 신기술이 대거 선보였다. 여기에 키노트를 통해 선보이진 않았지만 애플의 신제품 라인을 든든하게 뒷받침해 주는 액세서리 제품들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WWDC를 빛낸 숨은 조역들 ...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스마트 케이스

아이패드 스마트 케이스가 업그레이드됐다. 접혀지는 자석식 윗면 커버에 더해 뒷면까지 커버가 되는 케이스 제품이다. 자동 전원켜기 등 기존 제품과 기능은 동일하되 보호 기능이 한층 강화됐다. 6가지 컬러 선택이 가능하며 사용자 주문에 따라 레이저 각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가격은 49달러. 즉시 배송이 가능하다. 뉴 아이패드 필수 액세서리가 될 듯.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베이스스테이션

애플의 보급형 무선공유기인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베이스스테이션도 달라졌다. 전원어댑터 형식으로 무선만 지원하던 기존제품의 디자인과 기능이 대폭 강화됐다. 2.4GHz와 5GHz 듀얼밴드 WiFi 규격(802.11a/b/g/n)을 지원하며 에어플레이(AirPlay) 등 애플 제품과의 무선 연동, 보안 기능이 강화됐다. IPv6와 표준 8자 전원 케이블을 지원한다. USB 프린터를 연결해 무선으로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기능도 그대로 가지고 있다. 99달러라는 저렴한 가격에 즉시 배송이 가능하다.

맥세이프2 파워 어댑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제품이 추가됨에 따라 애플 특유의 자석식 전원 어댑터로 새로운 규격으로 바꿨다. 45W와 85W 맥세이프2 전원 어댑터가 준비됐으며 전원 플러그 형태가 변경됐다. 45W는 맥북에어용이고 85W는 레티나 맥북프로용이다. 가격은 79달러.

어댑터 규격이 바뀐 탓에 기존 전원 어댑터를 신형 맥제품에 쓰고 싶다면 작은 변환 컨버터가 필요하다. 가격은 9.99달러.

애플 USB 수퍼드라이브

ODD가 없는 맥미니, 맥북에어, 레티나 맥북프로 제품에서 CD/DVD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USB 수퍼드라이브도 살짝 개선됐다. 8배속 슬롯로딩 방식으로 DVD±R과 DVD±RW, CD-RW 다양한 미디어를 지원하며 CD롬은 24배속으로 동작한다. 맥제품에는 별도의 세팅이나 전원 연결이 필요없다. 가격은 79달러.

썬더볼트 기가비트 이더넷 어댑터

썬더볼트 포트에 인터넷 선을 연결하게 해주는 썬도볼트 기가비트 이더넷 어댑터도 새로 나왔다. 10/100/1000베이스를 지원하며 기존 USB 이더넷 어댑터보다 빠른 인터넷 속도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9달러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