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Graphic] SNS 마케팅이 정말 효과가 있을까?

I

최근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마케팅이 새로운 마케팅 트랜드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하지만 ROI 측면에서 제대로 된 효과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은 여전히 남는다. 이러한 의문을 풀기 위해 페이스북 마케팅 업체인 페이지모도(Pagemodo)에서 SNS 마케팅 효과에 대한 인포그래픽을 만들어 배포했다.

자료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 조사 응답 기업 중 64%가 SNS 마케팅이 ROI 측면에서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답했다. 6%만이 부정적으로 답해 전반적으로 SNS 마케팅이 ROI 측면에서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효과 측정 기준으로 팔로워, 좋아요, 팬의 숫자라고 답한 응답자가 60%로 가장 많았다. 리트윗(RT), 공유 등 콘텐츠 확산 수량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39%였다. 방문횟수와 체류시간은 30%. 그 외 선호도와 브랜드 인지도 등 비계량 요소에 대한 평가는 30% 이하였다. SNS 마케팅에서도 여전히 계량 가능한 요소를 효과 측정 기준으로 삼고 있다는 결과다.

이 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페이지모도는 SNS 마케팅의 성공을 이끄는 몇가지 조언도 인포그래픽에 첨부했다.

각 SNS마다 특성과 장단점이 있으므로 SNS 마케팅 결과에 대한 개별 분석과 통합 분석을 병행해야 한다는 점. 팔로워, 좋아요 등 수치도 중요하지만 SNS에서 소비자들이 원하는 것은 소통이므로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점. SNS에 적합한 콘텐츠 발굴과 노출에 더 신경쓸 것 등을 권하고 있다.

[관련 글]

초간단 인포그래픽 만들기 ‘GOOD LABS’

[InfoGraphic] 엄마와 페이스북

마케팅을 모르는 데이터 과학자 vs 10년 경력의 마케터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