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CTO가 말하는 혁신의 6가지 조건

아마존 CTO인 버너 보겔스를 인터뷰한 기사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실렸다. 코그니전트 콘텐츠를 재전송하는 것 같다.

버너 보겔스는 아마존 웹서비스를 기술적으로 총괄하고 있는데, 혁신에 대한 그의 생각은 대충 다음과 같이 6가지로 요약된다.

  • 혁신은 고객과 직접 일하는 소규모 팀에서 나온다.
  • 엔지니어들이 진정으로 고객을 이해할때, 새로운 프로젝트에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쉽다.
  • 아마존은 고객들의 비용을 낮춰주기 위해 일한다. 아마존을 위해서가 아니다. 지난 6개월간 아마존 웹서비스는 16차례에 걸쳐 가격 인하를 단행했다.
  • 아마존은 과거의 성공 대신에 다음의 새로운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창조성을 연마하고 새로운 아이디어가 환영받는 곳에서 일한다면, 누구나 선견지명을 가질 수 있다.
  •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혁신적으로 된다.

간단하게 정리한 것이지만 혁신을 위한 환경을 만드는게 말처럼 쉽지 않음을 느끼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나이가 먹을수록 보다 혁신적일 수 있다는 말이 무척 인상적이다. 새로운 아이디어가 환영받는 곳도 사실 쉽게 구경하기 힘들다. 아이디어라고 내면 부정적인 리액션에 휩싸이는 조직들이 넘쳐난다. 보겔스 CTO 인터뷰 전문은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올라온 글을 참고하기 바란다.

버너 보겔스 CTO는 서울 디지털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다. 25일에는 국내 아마존 웹서비스 사용자들을 상대로 강연도 계획하고 있다.

"Werner Vogels Amazon CTO 강연-아마존 웹서비스 한국 사용자 모임

AWS 한국 사용자 모임 멤버 분들을 모시고, NoSQL 및 AWS Cloud의 초기 개념을 설계한 Amazon.com의 CTO인 Werner Vogels 박사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Vogels 박사가 AWS의 새로운 기능들과 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Q&A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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