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NTT 도코모도 클라우드 서비스 발표

일본 이동통신업계 1위 사업자인 NTT 도코모도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에 뛰어든다.

더넥스트웹 아시아에 따르면, NTT 도코모가 곧 '도코모 클라우드'라는 퍼스널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도코모 클라우드는 애플 아이클라우드(iCloud)와 유사한 '포토 콜렉션'이라는 사진 동기화 서비스가 포함된다. 휴대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클라우드 저장소에 자동으로 저장하는 개념. 이를 위해 5GB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제공하며 사진 외에도 다양한 멀티미디어 파일을 저장할 수 있다. 휴대폰뿐만 아니라 PC와 매킨토시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안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이 포토 콜렉션 서비스의 차별 포인트. 또한 API 공개를 통해 에버노트(Evernote) 등 서드-파티 지원도 병행한다.

이와는 별도로 도코모는 휴대폰을 이용한 번역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이메일이나 SMS, 소셜네트워크에 올려진 외국어를 자국어로 번역해 보여주는 서비스. 일본어와 영어, 중국어, 한국어 번역이 가능하다. 또한 아이폰4s의 시리(Siri)와 비슷한 음성인식 서비스도 제공한다.

도모코 클라우드는 오는 8월부터 서비스될 예정. NTT 도코모는 6천만명의 사용자를 확보, 일본 이동통신시장의 절반을 점유하고 있는 1위 사업자이다.

테크잇 뉴스레터를 전해드립니다!

오피니언 기반 테크 블로그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들을 이메일로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No more pages to load


TechIT

테크 비즈니스를 보는 다양한 통찰 '테크잇'

독자 여러분들께서 좋은 의견이나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양식에 따라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Conta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