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보, 윈도8 기반 ‘씽크패드 태블릿2′ 공개

 
By 2012년 8월 9일 

레노보가 윈도8 기반 태블릿 단말기 ‘씽크패드 태블릿2(ThinkPad Tablet 2)’ 공개했다는 소식이다.

매셔블에 따르면 씽크패드 태블릿2는 1366×768 픽셀 해상도의 10.3인치 터치스크린에 인텔 프로세서와 윈도8 운영체제를 탑재했으며 두께는 약 9.9mm, 무게는 약 590g이다.

탑재된 인텔 프로세서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클로버 트레일(Clover Trai) 프로세서. 태블릿에 쓰기에 충분한 연산 능력과 저전력 저발열 특성을 함께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지출처: mashable.com

이미지출처: mashable.com

주변기기를 위한 인터페이스로는 미니 HDMI 포트와 USB 2.0 포트, 마이크로SD 카드 슬롯, 아이폰 잭이 마련되어 있으며 선택 사항으로 3G/4G 통신칩과 NFC 칩, 지문인식장치와 키보드 독이 포함된다.

매셔블에 따르면 보기보다 가볍고 UI와 조작성도 꽤 좋은 편이라고. 전체적인 제품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했다. 가격은 아직 미공개. 저렴한 보급형 제품은 아니다. 출시 시기는 오는 10월 하순 경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씽크패드 태블릿2는 마이스크소프트(MS)가 서피스 태블릿을 선보인 이후, 아수스 등 HW 제조사들과의 불협화음이 좀처럼 가라앉이 않는 가운데 출시되는 인텔 기반 윈도8 태블릿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레노보가 타 HW 제조사들의 윈도8 태블릿 생산에 과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페이스북으로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THE AUTHOR
TECH IT! 블로거 | 전직 IT기자, 미디어기획자, 여행, 식도락, 매킨토시, 카메라 … | @goodgle